본문 바로가기

별약국네 이야기/건강한 별별 이야기

[콜드스틱]아기의 입술과 볼을 보호해주는 케어제품, 무스텔라 콜드스틱

 

아기의 입술과 볼을 보호해주는 케어제품,

무스텔라 콜드스틱



<아기 피부에 대한 이모저모>

- 아기 피부 질환



1. 땀띠

빨간색이나 흰색의 깨알같은 돌기가 목, 겨드랑이, 넓적다리 등 살이 겹쳐 땀이 고이기 쉬운 부위에 생겼다면 우선 땀띠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가려움증과 염증을 보이고, 아이가 생후 12개월 이전이라면 땀띠일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2. 두드러기

불규칙한 지도 모양이나 둥근 모양으로 피부가 부풀어 오르면서 약간 창백한 색깔을 띠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렵기도 하지만 염증이 있거나 열을 동반하지는 않습니다. 몇 십 분 사이에 나왔다가 다시 들어가기도 하고 부위가 옮겨가기도 합니다. 여름철에는 식중독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3. 아토피 피부염

붉은 반점과 미세한 물집이 양볼, 이마, 머리에 나타나고 이어서 팔과 몸통 부위로 번집니다. 가렵다 보니 아이가 자꾸 긁어서 염증이 생기고 진물이 나고 딱지가 지기도 합니다. 또한 전반적으로 피부가 건조해 발진이 일어나지 않은 부위도 까슬까슬한 것이 특징입니다. 땀이 나서 닦아주어도 노폐물이 피부에 남아 있으면 아토피 증상을 악화시키는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4. 농가진

농가진은 상처난 피부에 균이 침입해서 생기는 피부질환으로 얼굴이나 팔, 다리에 잘 생기는데 물집이 잡히고 터져서 딱지가 앉기도 합니다. 노란 진물이 나오며 오돌토돌한 물집이 한 군데 모여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진물이 나는 상처를 만진 손으로 다른 부위를 긁으면 그대로 옮습니다. 따라서 진물이 나면서 상처가 번지면 농가진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5. 기저귀 발진

기저귀 발진은 다른 피부질환에 비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발진의 위치가 명확히 정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아기의 엉덩이나 생식기 주변에 여드름처럼 빨간 종기가 보이면 기저귀 발진입니다. 가끔은 복부에 생기기도 합니다.

- 아토피가 생긴 아이 목욕법



1. 목욕은 외출한 뒤 곧바로 해주세요.

땀이나 밖에서 묻어온 먼지나 화약약품 등은 빨리 씻어내야 합니다. 아토피피부는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피부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빨리 씻어내야 합니다.

2. 땀은 되도록 빨리 씻어내주세요.

1번과 같은 이유이며, 땀을 많이 흘렸다면 땀에 섞여있는 노폐물이 모공을 막아 독소가 배출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샤워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은 양의 흐르는 땀은 수건으로 닦아주셔도 됩니다.

3. 목욕물은 미지근한 산성수로 해주세요.

목욕물의 온도는 38~39도 정도의 미지근하다 싶은 물이 좋습니다. 뜨거운 물은 피부를 자극해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별히 기계를 쓰지 않더라도 목욕물에 소량의 식초를 넣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수돗물에 소독제로 첨가되는 염소는 아토피를 악화시키는 중요한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샤워기에 염소 제거기나 연수기를 부착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4. 오랜 시간 목욕은 하지 말아주세요.

오랜 시간 탕 목욕보다는 10~15분 정도가 적당하며 간혹 진물이나 딱지가 있는 경우 욕조에 몸을 담그는 탕목욕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아기는 특히 땀, 분비물이 많아서 매일 목욕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아기 전용욕조를 장만하는 것이 좋습니다. 욕조는 디자인에 따라 바닥에 마개가 있어서 물 빼내기에 편리한 욕조도 있습니다. 플라스틱 욕조의 경우 찬물을 먼저 부은 후 뜨거운 물을 부어 물의 온도를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5. 목욕 후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가제수건으로 아기의 얼굴, 코, 목과 귀 뒷부분을 세심히 닦아주세요. 제대로 말리지 않고, 옷을 입으면 습진이나 피부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닦을 때도 따가운 수건으로 세게 문지르거나 하지 말고 부드러운 수건으로 두드리듯 살짝 닦아주세요. 특히 살이 접히는 부분은 꼼꼼히 닦는 것이 필요합니다.

6. 목욕 후에는 반드시 보습제를 발라 적정한 수분을 유지해주세요.

이것은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몸의 물기를 닦은 후 더 이상의 수분이 손실되지 않도록 적어도 3분 이내에는 약산성 로션이나 크림 같은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로션보다는 크림이 더 보습효과가 있습니다.

7. 잠들기 직전 목욕은 피해주세요.

목욕을 하면 몸이 따뜻해지면서 혈관이 확장됩니다. 자기전 이불의 먼지 등 이로 인해 알레르기 반응이 강해지면서 가려움증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우리 아기의 건조한 피부를 보호하고 보습하는
무스텔라 콜드스틱




<무스텔라>

- 무스텔라 베베 콜드크림 라인

아기의 피부는 미성숙하여 외부 공격에 쉽게 노출되고 영향을 받습니다. 또한 아기의 위생을 위해서 매일 씻어줄 때 가벼운 보습 크림으로 보호해 주어야 합니다. 귀 뒷부분과 목도 잊지 말고 관리해주세요. 아기를 생활의 먼지와 바람, 한기 그리고 물의 사용으로 인한 피부 건조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콜드 크림 라인 제품을 사용해 주세요. 무스텔라 콜드 크림 라인은 자연적으로 혹은 일시적으로 건조한 피부를 보호하고 보습합니다.


60여년 동안 무스텔라는 신생아, 아기, 어린이의 연약한 피부와 예비 엄마들의 필요에 맞는 혁신적인 피부 케어 제품을 개발해 왔습니다. 프랑스 내 제약 연구소의 연구 결과에 따라 무스텔라 제품들은 소아과와 피부과의 감독하에 엄격한 생산 기준에 맞춰 만들어졌습니다.



<콜드스틱>

- 제품 설명

피부의 민감한 부위(입술, 볼, 이마, 코 등)를 보호하는 제품입니다. 콜드 크림 성분이 피부의 예민한 부위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해주며 입술 부위의 갈라짐을 감소시켜 줍니다. 쉽게 발리고 침투되어 끈적임 없이 피부를 실크처럼 부드럽게 해주며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줍니다. 여름, 겨울 등의 계절에 상관없이 외출 시에는 언제나 휴대하여 건조해지기 쉬운 아기의 피부를 보호해주세요. 성인의 경우 민감하거나 건조한 피부를 가진 분들이 사용하시기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 사용방법

버튼을 눌러 스틱을 꺼낸 뒤 입술, 코, 볼, 광대 부분 등 건조해지기 쉬운 노출 부위에 발라 주세요.
필요할 때마다 덧발라 주시면 좋습니다.

- 용량

10g

- 주요성분 : 피마자 오일, 시어버터, 비타민 E, 세라마이드

농축된 콜드크림 성분이 추위와 바람 등의 날씨 요인에 의해 건조해질 수 있는 아기의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제조된 피마자오일 베이스 성분이 피부 표피 가장 위 층에서 오랫동안 보습 작용을 해줍니다. 시어버터 성분이 함유되어 추운 날씨 등의 외부적 환경으로 건조해진 피부를 부드럽게 유지시켜 줍니다.

- 가격

2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