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약국네 이야기/건강한 별별 이야기

(오메가3 효능) 추천!!

(오메가3 효능) 추천!!
추천 EPA&DHA 제품!!

오메가3

 1. 개요

 오메가3는 생선의 기름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 3지방산(불포화지방산)의 일종으로, 인체의 뇌, 신경조직에 많이 분포되어 있으며 부족 될 경우 각조직의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역학적 연구들에 의하면 일반적으로 규칙적으로 생선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관상동맥심장질환(CHD)로 인해 사망할 확률이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훨씬 더 낮다고 알려져 있다. 

Salmon
Salmon by Joseph Wu Origami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DHA/EPA는 체내에서 리놀렌산(linolenic acid)으로부터 합성되기도 하는데 그 효율이 매우 낮아 식품으로 직접 섭취하는 것이 좋다. EPA/DHA는 식물성 플랑크톤이나 해조류(클로렐라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고, 이를 먹는 어류 또는 이 어류를 먹이로 하는 해양동물의 몸에 다량 축적된다. DHA/EPA가 풍부한 급원으로는 청어, 고등어, 바다 송어, 연어, 정어리, 참치 같은 어류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식사에서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R 리놀렌산(linolenic acid) :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로 식품으로 반드시 섭취해야 하며 보통 식물성 유지에 많이 함유됨.


 2. 기능성원료의 특징

오메가3 추천

식용 가능한 어류·수서동물·해조류에서 채취한 DHA/EPA 함유 유지를 정제한 기능성 원료이다.


 3. 기능내용및 작용기전

오메가3 효과

 
[ 혈중 중성지방 ]

(1) 기능내용 : 건강한 혈중 중성지방의 유지에 도움
(2) 작용기전 : DHA/EPA의 작용기전은 아직까지 명확히 밝혀지지 않고 있지만 간에서 지방의 합성을 방해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3) 상세정보 : 혈액 중의 중성지방은 콜레스테롤과 마찬가지로 혈관의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고, 혈액응고 작용에 변화를 일으켜 혈액의 흐름에 방해를 줄 수 있다. EPA/DHA는 간에서 중성지방의 합성을 방해하여 혈액 중 건강한 중성지방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혈액의 흐름]

B0007648 Red blood cells in circulation
B0007648 Red blood cells in circulation by wellcome images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1) 기능내용 : 건강한 혈액 흐름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2) 작용기전 : DHA/EPA는 혈액응고작용에 관여하여 혈액이 원활히 흐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3) 상세내용 : 혈액의 혈소판과 혈액응고인자들은 손상된 혈관부위에 응고됨으로써 지혈작용을 한다. 그러나 여러 조절 물질들에 의하여 과도한 혈액응고가 일어나면, 혈액의 흐름에 방해가 될 수 있다. EPA/DHA는 비정상적인 혈액응고작용을 방해하여, 혈액의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4. 섭취대상및 섭취량

오메가3 효능

- DHA/EPA는 혈중 중성지방 수치혈액의흐름 이 염려되는 사람에게 적합한 기능성 원료이다. 
- 하루에 DHA/EPA 0.5g ∼ 2g 정도를 섭취한다


 5. 섭취시 주의사항

Panama Health Care - Surgery 1
Panama Health Care - Surgery 1 by thinkpanama 저작자 표시비영리

혈전용해작용으로 피를 멈추지 않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수술 전에는 섭취를 금해야 하며, 제안된 섭취량 이상으로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6. 약물과의 상호작용
 
- 항혈액응고제를 복용 중일 경우 주의하여야 한다. -
- 비스테로이드진통제(아스피린, 이부프로펜)와 같이 섭취하지 않는다.-
- 혈압저하제과 같이 복용할 경우 혈압 저하작용을 증가 시킬 수 있다-

-출처: KFDA 건강기능식품정보

 

<클릭: 별약국 오메가3 제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