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약국네 이야기/건강한 별별 이야기

[다이어트] 체지방 4.7kg 이시영 / 건강한 체지방도 있다는 걸 아세요?

 

 






이시영 체지방 4.7kg !!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다이어트 하기 전에도 날씬한 몸매였는데

7kg 감량을 목표로 복싱다이어트에 돌입하여

7개월간 총 5.2kg의 체지방을 감량 했다고 하네요



복싱 다이어트로 감량에 성공한 이시영


이시영씨는 복싱다이어트와 단백질다이어트를 겸했다고 하는데요

탄수화물 대신 단백질로 식단을 짜고 꾸준한 복싱으로 체지방 감량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헌데,

별약사는 이런 의문을 제기해 봅니다.


체지방은 우리몸에 얼마나 있어야할까요??
체지방이 무조건적으로 우리 몸에 헤로운 것일까요???








체지방이란? 체중에 대한 체지방의 비율을 말하며, 지방량은 몸속에 있는 지방의 양을 말한다. 체지방은 내지방과 피하지방으로 나눌
수 있는데, 개인차가 크며 식이 및 운동량에 따라 달라진다.  체지방이나 내장지방이 많으면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심혈관계질환에 걸릴 위험이 증가한다.  보통 남자의 체지방률은 15~20%이고, 여성의 체지방률은 20~25%정도이다.

섭취한 영양소는 어디에 쓰이나?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은 작은 알갱이로 소화 되어 장에서 흡수되는데 흡수된 영양소들은 혈액을 따라 이동하면서 필요한 부분에 쓰이게 된다. 예를 들어 체온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고,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도 공급하며, 머리카락과 손톱도 만들게 된다.

체지방은 어떻게 형성되나? 사용하고 남은 영양소 중에 일부는 비상에너지로 간이나 근육에 저장되고, 나머지는 우리 몸 어딘가에 지방의 형태로 축적된다. 주로 당질이나 지방이 체지방으로 저장되어 우리 몸을 보호하기도 하고, 에너지가 부족할 경우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해준다.
당질 : 탄수화물을 의미하며, 곡류/단음식 에 주로 많이 들어있다.   

과도한 체지방은? 과도한 체지방은 단순히 체중을 증가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에너지 생산을 조절하는 호르몬 등의 변화를 일으키고, 다른 장기에 해로운 방향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특히 혈관기능/혈당조절/간기능 등에 이상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간식/외식 습관으로 고열량 음식을 많이 섭취하거나, 활동량이 적어 에너지 소비가 낮은 경우에는, 과도한 체지방이 축적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과도한 체지방을 줄이려면? 우리 몸 속에 과도하게 쌓인 체지방을 줄이려면 체지방을 에너지로 이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섭취한 에너지에 비해 활동 에너지가 부족할 때 몸에 축적된 비상에너지를 쓰게 되는데, 제일 먼저 포도당을 이용하고 그 다음 체지방을 이용하게 됩니다. 즉 간이나 근육에 저장된 포도당을 다 소비한 후에 체지방을 에너지로 쓰게 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몸은 운동 시작 후 20분 이상이 되어야 비로소 지방을 분해하기 시작하니, 유산소 운동시 30분이상으로 운동시간을 잡는 것이 체지방을 분해하는 올바른 운동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
 
건강한 체지방을 유지하는 방법은? 체지방은 체내에 음식으로 들어오는 섭취에너지가 일상활동 중에 사용되는 활동에너지보다 더 많을 때 쌓이게 된다. 따라서 적절한 식사와 더불어 충분한 비타민/무기질을 섭취하여, 에너지를 원활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으로 활동 에너지를 높이는 것이 체지방 조절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건강한 체지방을 목표로 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물론 운동과 식이요법 일 것이다. 하지만 식이요법이나 운동을 할 수 없는 상황이거나 더 원활한 효과를 얻어내고자 할 때 건강식품이 필요하다. 건강한 체지방 유지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로는 히비스커스 복합 추출물 /  공액리놀렌산 /  식이섬유가 있다. 그 중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식이섬유는 장을 자극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원활한 배변활동을 도와준다.










솔가 차전자피 식이섬유



솔가는 1947년 설립된 미국 전통 비타민 브랜드로
2007년 와이어스 제약에서 분사한 하이엔드 브랜드의 대표주자 입니다.









체지방 관리 별약국 별약사와 함께하니
 
참 쉽죠?!